하~
이게 무슨 일일까요?
처음으로 고3 사망자가 나왔을 때는 체질에 따른 이상반응(아나필락시스 쇼크사) 정도로만 생각했었는데...
그 이후 독감 예방접종으로 인한 사망자가 계속 늘어 현재 24명에 이르렀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출처: 뉴시스).
이제 좀 무서울 정도네요.
<업데이트> 그 이후 사망자가 늘어 23일 0시 기준 32명입니다(출처: SBS).
독감 사망자 현황
서울에서도 3명의 사망자가 나왔는데요. 솔직히 쇼킹해요(아래 내용을 보시면 이게 독감예방주사 외에 다른 사인이 있다고 볼 수 있을 까요...).
50대 여성/강서구/ 기저질환 없었음/ 85시간 만에 사망(위 연합뉴스 자료의 7번 사망자와 동일)
84세 남성/강남구/ 파킨슨병 투병/ 약 3일만에 사망
70대 남성/영등포구/ 기저질환 없었음/ 3시간 만에 사망
<업데이트> 양천구에서도 사망자가 한명 더 발생했습니다(출처: 인사이트).
의협과 정부의 엇갈린 입장
독감 백신 이야기는 아니지만... 혹시 코로나 백신이 나온다고 해도 쉽게 맞지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의협은 오늘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독감 예방접종 후 사망한 자들의 부검을 통해 사인 등 검증하기 위해 일주일 정도가 소요되며, 그 동안 독감 예방접종을 유보할 것을 권고"하였습니다.
이는 독감 예방접종을 계속 권고하는 정부의 입장과 대치되는 모습인데요...;;;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국정감사장에서 "백신 접종에는 적절한 시기가 있기 때문에 계속하기로 결정했다"며 "아직까지 조사를 진행한 결과 백신과의 직접적인 연관성은 낮다고 판단해서 접종의 중단이 불필요하다는 결과를 도출했다"라고 입장을 표명한 바 있습니다. 정은경 청장님의 코로나 대처 관련 공로는 매우 인정하지만 위 발언은 국민정서에 좀 맞지 않는 듯 합니다(출처: 한국경제 TV).
아직 독감 예방주사 안 맞으신 분들... 일주일 정도는 기다려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저 역시 아직 안 맞은 상태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