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루어 두었던 와이드 모니터 구매후기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모델 사양
우선 제가 구매한 모델은 삼성전자 34인치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LC34H890WGKXKR입니다.
색상은 블랙이고요.
한 번에 데스크톱 풀세팅을 하려다 보니, 총금액이 꽤 나와서 모니터는 와이드 모니터 중에서 나름 가성비 모델로 구매했어요.
시중 인터넷 쇼핑몰 가격으로 60~70만 원 정도 되는 것 같아요.
저는 짝꿍 찬스로 삼성 임직원몰을 통해 시중가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일단 사진 보여 드릴게요.
(언박싱 하는 걸 영상으로 찍어 두었는데 날려 먹었나?? 찾을 수가 없네요.. 충격... 😭😨😱 찾으면 추가하겠습니다)
-화면 크기: 모니터 바로 뒤에 있는 65인치 TV가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로 모니터 크기가 꽤 커요. 21:9 사이즈로 눈 앞에 27인치 모니터 두 개가 놓여 있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사이즈: 옆면 역시 꽤 뚱뚱해요. 모니터 아래를 받치고 있는 Y자 스탠드는 모니터에 동봉된 기본 스탠드인데요. 이 크기가 꽤 되므로 책상의 세로 길이가 꽤 되어야 해당 모니터 배치가 수월하게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디자인: 블랙의 모던? 심플? 한 디자인입니다. 사진과 아래 영상으로 보시는 게 빠르실 듯요.
-화면 출력: 삼성전자의 일반 모니터와 별 차이가 없는 듯해요. 특별히 좋거나 나쁘지 않습니다.
듀얼 모니터 vs 와이드 모니터
아마 와이드 모니터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듀얼 모니터와 많이 고민하실 것 같아요.
저는 이번에 컴퓨터를 장만하기 전까지 집에 별도로 데스크톱 세팅을 해 두지 않았습니다.
대신 로펌에서 근무할 때 기본적으로 듀얼 모니터를 사용했었기 때문에 비교가 가능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와이드 모니터를 추천해 주고 싶어요.
-우선 듀얼 모니터와 달리 중간을 가르는 베젤이 없기 때문에 답답하지 않아요.
특히 저는 프리미어 프로를 이용해서 편집 작업을 하는데요. 영상 길이가 길 때 한눈에 타임라인을 볼 수 있어서 좋아요. 저는 딱히 게임을 좋아하지 않지만 게임을 하는데도 와이드 모니터가 최적인 것 같습니다. 영화 볼 때도 좋더라고요.
뿐만 아니라, 저는 이 컴퓨터를 블로그 작업 용도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화면 분할해 두고 사용하니 너무나 편해요.
-한 모니터 안에서 화면 분할하는데 한계가 있지 않을지 궁금하실 수 있는데요. 생각보다 편해요. 제가 얼마 전 포스팅해드렸듯이 윈도우키와 화살표키만으로 정말 1초도 안 걸려서 분할이 가능한데요. 익숙해지니 듀얼 모니터 사용 시절 오른쪽/왼쪽 모니터로 여러 프로그램들 사이를 왔다 갔다 하던 것보다 작업 속도가 더 빨라요.
또한, 화면 분할했더라도 분할된 화면 일부가 잘리거나 하지 않고 전체가 다 보입니다.
-인테리어 측면에서도 월등해요. 사실 듀얼 모니터는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것은 물론 어떻게 배치해도 투박하잖아요. 그에 비해 와이드 모니터는 깔끔하고 예쁩니다.
**화면분할 방법 모르신다면 아래 글도 봐 보세요.
[블로그] 모니터 화면 분할 모드 실행용 단축키 알려드립니다
여러분 오늘은 긴 포스팅 두 개를 연달아 달렸네요. 이번엔 짧지만 나름 유용한 포스팅을 해 볼까 해요!! 제가 최근에 홈PC방?? 을 구축했다고 했잖아요. 모니터는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를 pick 했�
aloha-legalclinic.tistory.com
문제점과 해결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너무나 장점이 많고 만족도도 거의 최상급이에요.
하지만 단점이 하나 있는데요. 마우스 반응 지연 현상이에요. 저보다 와이드 모니터를 먼저 구매하신 지인 분이 와이드 모니터를 사용하는데 '마우스 반응 속도가 좀 느려서 답답하다.'라고 하셨거든요.
이번에 컴퓨터를 바꾸면서 HDD/그래픽 카드 등 내부 부품 퀄리티에도 공들여서 저에게는 그런 문제가 없을 거라고 생각했었어요.
근데 막상 사용해 보니 약하게 신경 쓰일 정도의 지연 현상이 있어서 거슬렸었는데요.
다행히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었어요.
바로... 블루투스 마우스를 버리고 유선 마우스로 갈아탄 거예요.
와이드 모니터의 한계인지는 모르겠지만 유선 마우스를 쓰고 나서는 단 0.01초도 지연 현상이 없습니다.
다만 선의 지저분함은 살짝 거슬리긴 하죠. 그래도 속 터지는 걸 싫어하는 성격이라 와이드 모니터+유선 마우스 조합 추천합니다.
결론 + 홈 pc방 완성 기념샷
음... 결론적으로 가격, 디자인, 실용성 모두를 갖춘 갓성비 제품으로 인정합니다.
그리고 두구두구... 저의 홈 PC방 샷이에요 ㅋㅋ (뒤늦게 스피커가 왔는데 스피커는 아직 장착을 못했어요ㅠㅠ, 그건 또 별도로 후기 올릴게요)
저의 후기가 도움되셨길 바라면서...
저는 또 다른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