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드디어 제 블로그에도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삽입할 수 있게 되었어요.
우선 위 광고의 개념이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 개념부터 정리해 드릴게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란?
아마 블로그를 돌아다니다 보면 아래와 같은 영역을 보신 적이 있을 거예요.
위 사진은 저의 블로그 일부를 캡처한 것인데요.
자세히 보시면 저의 블로그 글과 광고가 섞여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직관적으로 저러한 형태의 광고면 다른 광고에 비해 클릭률도 더 높을 수 있겠다 딱 감이 오시죠?
(구글의 실험 결과로도, 위 광고를 사용할 경우 페이지 조회수가 9%, 사이트 이용시간이 10% 증가한다고 해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의 활성화 시기?
그렇다면 왜 저는 저렇게 효용성이 좋은 광고를 그동안 활성화할 수 없었던 걸까요?
애드센스 측의 설명에 따르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일정한 기준에 도달해야 한다고 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 기준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제시하지 않아요(마치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 기준과 유사하죠)
시중에 떠도는 이야기라고 하면서 글 65개?? 정도, 방문자수 3백 명 정도일 때 활성화된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다음과 같이 저의 경우를 보시면, 위 가설보다 케바케라고 하는 게 정답에 더 가까울 것 같아요.
언제 활성화가 되었나?
저는 2020. 9. 11. 에 포스팅 수가 이미 100개를 넘었었고요. 그보다 앞선 9. 7. 부터는 꾸준히 하루 방문자수가 300명을 넘었음에도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계속 활성화되지 않았었어요(참고로 애드센스 승인은 8. 25. 에 받았답니다).
힝... 이 때문에 매일 구글 애드센스만 들락 나락 거렸다는 거죠.
그런데 제가 좀 전에 아래 글을 올렸잖아요.
그 후 혹시나 해서 애드센스를 들어가 봤더니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아래와 같이 딱 활성화되었답니다.
(오메 눈물 나는 것... 이제 열심히 공부해서 최적의 광고 위치를 찾아볼게요!!)
그동안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에 대해 궁금하셨던 부분이 이 글을 통해 조금은 해소되었길 바라면서 이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