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신랄하게?? 통신비 지원 비판 글을 쓴 적이 있었는데요.
오늘 통신비 지원 대상이 확정되어 발표가 났네요.
에공... 저는 받고 우리 엄마 아빠는 못 받으니 속상하네요(비판은 저번에 다 해서 이번에는 안 할게요!)
이번 글을 쓰는 포인트는... 통신비 지원과 관련해 궁금하실 사항에 대해 정리해 드리려고요.
통신비 지원대상
당초 보다 더 줄은 만 16세~34세, 그리고 만 65세 이상으로 결론지어졌습니다.
이에 네이버 실검에 만 나이 계산기까지 등장하는 웃픈 일이!!!
만 나이 계산 하려면 만 나이 판단 기준일을 알아야 하는데요. 2019. 12. 31.이 그 기준일로 결정되었어요.
관련한 자세한 소식은 아래 링크글 참조하세요!!
타인명의 휴대폰
1인 1회선에 대해서만 지급하며, 명의자를 기준으로 지원 대상인지 판단합니다.
즉, 본인은 통신비 지원대상이 맞지만, 그 대상이 아닌 자식이나 부모 명의로 휴대폰을 개통한 경우 통신비 지급을 받지 못합니다.
한편 통신비 지원대상인 본인이 자신의 명의로 휴대폰을 개통하고, (통신비 지원 대상인) 부모/자식을 대신해 본인 명의로 추가로 휴대폰을 개통했더라도 본인/부모/자식 합쳐 총 2만 원 밖에 지급받지 못합니다.
통신비가 2만원 미만인 경우
알뜰폰 사용 등으로 통신비가 2만 원이 되지 않는 경우, 지원 달 통신비를 전액 차감해 주고, 다음 달 통신비에서 나머지를 차감해 줍니다.
예를 들어 통신비가 매달 12,000원이면, 지원 달은 통신비가 면제되며, 다음 달은 4,000원만 내면 됩니다.
이와 같은 추가경정 예산안은 오늘 밤에 본회의 통과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그럼 글 이만 마칠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