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저격] 영어공부용 미국 토크쇼 BEST 3
- 권경미 변호사의 라이프(Life)/알로하 취향
- 2020. 9. 26.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어공부 하기 좋은 토크쇼 몇 가지 추천해 보려고 해요.
그전에 먼저 토크쇼로 영어 공부 했을 때 좋은 점을 잠깐 알려 드릴게요.
토크쇼의 장점
우선 토크쇼의 장점은 짧다는 것, 즉 미드처럼 이전 에피소드 줄거리를 알 필요도 없고, 한 회차 동안 딱 집중하면 된다는 겁니다.
그리고 제가 추천드리는 쇼들은 모두 유튜브나 팟캐스트로도 쉽게 접근이 가능해요.
(유튜브로 보시는 것 추천합니다. 영어자막 켜고 보셔도 좋고, 그냥 흘려듣기 식으로 틈틈이 가볍게 들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또한 간혹 좋아하는 스타가 게스트로 나오면 덕질 겸 몰입이 잘 된다는 장점도 있죠!!
자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제 기준 베스트 토크쇼들을 소개해 볼게요(제가 생각하는 난이도 순으로 정리해 볼게요).
엘렌쇼
엘렌 디제너러스(Ellen DeGeneres)가 진행하는 쇼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심야 토크쇼들과 달리 오후에 진행된다는 점이 특이해요. 따라서 주부, 어린아이들 부터 노년층까지 굉장히 폭넓은 시청자들을 보유하고 있어요.
제가 엘렌쇼를 가장 낮은 난이도로 본 이유는요. 엘렌식의 쉬운 영어 표현과 아주 또박또박한 발음 때문이에요. 배려영어라고 하죠. 따라서 입문용으로 추천합니다.
오후 시간대 방영됨에도 불구하고 최정상의 토크쇼인 만큼 게스트들이 아주 빵빵해요.
아래는 똑뚜미 여사로 유명한 소피아베르가라(모던패밀리 글로리아 역) 편이에요. 참고로 소피아 베르가라는 TV 스타 중 남녀 통틀어 가장 많은 수입을 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래 영상 타고 유튜브로 넘어가시면 엘렌쇼 구독도 가능해요.
코난 오브라이언쇼
다음으로 정말 많은 분들이 아시는 코난 오브라이언(Conan O'Brien)이 진행하는 쇼입니다. 코난 오브라이언을 볼 때 마다 그냥 재밌고 기분 좋은 느낌, 마치 유재석 같은 느낌이랄까요?(비유가 적절하나요?)
특히 내한했을 때, 스티븐연(워킹데드 글렌 역)과 찜찔방 체험 등을 했던 영상은 너무나 유명하죠?(코난오브라이언은 내한 당시 '한 번 더 해피엔딩'이라는 드라마에서 까메오로 출연하기도 하고요, 박진영 뮤비에 출연도 했었답니다) 아래 영상들에서 코난과 스티븐 연의 케미가 장난없어요!!
역시 유튜브 영상타고 가시면 팀코코 채널 구독하실 수 있어요.
참고로 위와 같이 한국을 비롯, 코난 오브라이언팀이 쿠바, 멕시코 등 해외 방문한 에피소드들은요. 넷플릭스 '국경없는 코난 투어'로도 일부 만나 보실 수 있어요.
지미팰런쇼(더투나잇쇼)
마지막으로 지미팰런(Iimmy Fallon)의 더 투나잇쇼입니다. 제 주관적으로는 위 프로그램들에 비해 좀 어려운 것 같아요. 지미팰런이 앞의 두 분에 비해 발음을 좀 흘리거든요. 하지만 지미 팰런 역시 최고 인기 진행자 답게 유머와 편안한 매력이 있습니다요.
이 프로그램은 미 전역 시청률 1위의 토크쇼인만큼 지금까지 엄청난 게스트들이 출연했어요.
그 중에서도 제가 너무 좋아하는 짐파슨스(빅뱅이론 쉘든 역)가 나온 영상 가져왔어요. 참고로 짐파슨스는 소피아베르가라 다음으로(남자 중 1위) 수입이 많은 TV 스타입니다.
역시 유튜브로 구독 가능해요.
다음 주에 BTS week라고 하니 이참에 입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일단 위에서 소개해 드린 토크쇼 호스트 세 분 모두 좋아해서 유튜브로 즐겨 보는 편이에요. 특히 저는 미드나 영화 보다가 맘에 드는 배우가 있으면, 그 배우가 저 토크쇼들에 나온 영상들은 꼭 찾아 봐요.
(배우들을 미드나 영화에서 보는 것과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어요)
참고로 그 밖에, 더 레이트레이트쇼의 제임스코든(James Corden)도 있어요. 카풀 가라오케로 유명합니다.
(제임스코든이 별로라는 뜻은 아니고요. 제가 잘 안 봐서 순위에서 뺐습니다. 내맘대로 순위 잖아요. 저는 사실 BTS 편만 봤어요 ㅋㅋㅋ 이 편은 재밌었음요)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이 글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