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번에도 트럼프 소식인데요.
트럼프의 코로나 확진과 관련하여 정치적으로 문제되는 이슈 혹은 의혹에 대해 정리해 드리려고 해요.
트럼프의 코로나 확진 시기는 언제?
트럼프는 당초 목요일 밤(현지시각)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서 처음으로 코로나 확진 사실을 밝혔었죠?
그러나, 트럼프가 밝힌 확진 시기의 진위 여부가 문제될 만한 일이 벌어졌어요.
바로 어제인 10. 3. 토요일(현지시각) 열린 대통령 주치의 기자회견에서, 숀 콘리 의사(Dr. Sean Conely)가 인터뷰 도중 "진단받은 지 불과 72시간(just 72 hours into diagnosis now)."라는 표현을 썼는데, 이는 코로나의 확진 시점이 트럼프가 밝힌 목요일 밤이 아니라, 수요일임을 암시하기 때문입니다.
브라이언 가리발디 의사(Dr. Brian Garibaldi) 역시 "약 48시간 전에(about 48hours ago)"에 항체 치료를 받았다고 밝혔는데요. 이는 트럼프가 목요일 정오 정도에 항체 치료를 받았다는 뜻이 되고, 이 역시 코로나 확진 시점이 수요일이라는 추측에 힘을 싣게 됩니다.
만약 트럼프 코로나 확진 시기가 수요일로 밝혀진다면 대선을 앞두고 트럼프 측에 큰 약점이 될 수 있는데요. 바로 트럼프가 수요일 밤과 목요일에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수 백의 관중이 모인 선거 행사에 참여했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CNN, 뉴욕타임즈 등 민주당 지지하는 언론들이 현재 트럼프의 코로나 확진 시기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고 나서 시끌시끌한 상황입니다.
트럼프의 진짜 건강 상태는?
뿐만 아니라 뉴욕타임즈는, 트럼프의 상태가 "우려스럽다(very concerning)", "지난 24시간 트럼프의 바이탈은 매우 걱정스러웠으며, 앞으로 48시간이 그의 치료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는 백악관 비서실장 마크 매도우스(Mark Meadows)의 말과, "금요일 병원 입원 전 트럼프가 호흡곤란을 겪었고, 산소호흡기 치료도 받았다."는 익명의 제보자의 말을 근거로, 위 대통령 주치의 기자회견에서, 주치의들이 트럼프 상태를 두고 "매우 잘하고 있다(doing very well)"이라고 한 것은 사실이 아닐 수 있다는 뉘앙스로 보도하였습니다.
의견
먼저 전자와 같이 코로나 확진 시기에 대한 논란이 사실로 밝혀진다면, 그동안 코로나의 위험성을 경시해 온 트럼프의 행태가 다시 한번 확인 사살되어, 트럼프의 마지막 반전은 사실상 불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나아가 트럼프의 현재 상태와 관련하여, 언론이 제기한 의혹이 사실이라면 트럼프의 상태가 생각보다 심각할 수 있으므로 앞으로의 트럼프 상태에 더욱 예의 주시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이상 글 마칩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