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토플 강사 추천, 수강후기 (강남캠퍼스 정규반, 챔프스터디)

 

여러분 안녕하세요?

 

제가 퇴사 전후(올해 초)로 잠깐 토플을 공부했던 경험이 있는데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수강)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해커스 토플 강사 추천을 해볼까 해요. 

 

다른 학원은 다녀 보지 않았고요. 해커스만 들어 보았기 때문에 해커스 위주로만 추천할게요.

 

오프라인 강의는 전부 강남캠퍼스 정규반 강의 였습니다. 

 

🥕🥕🥕 "내돈내산"이고요. 주관적인 후기라는 점 참고해 주세요.

 

(사실 비추하고 싶은 선생님도 있지만.... 여기서 실명은 따로 적지 않겠습니다) 

 

 

리딩강의: 이혜진 선생님 (챔프스터디 인강) 

실강 선생님은 다른 분이었는데... 좀 너무 별로 였어요.

 

따라서 오프라인 수업 보다 온라인 수업을 주로 이용했어요. "이혜진" 선생님 너무너무 강추해요!! 

 

일단 지문 분석 꼼꼼히 해주시는 부분이 너무 좋았구요. 

너무 지엽적으로 빠지면 숲을 못 볼 수도 있는데, 전체적으로 파악하게 하는 능력도 함께 키워 주셔서 좋았어요.

 

(솔직히 제 생각에 리딩이 가장 오프라인 수강할 필요가 없는 과목 같아요. 하지만 독학 보다는 출제 포인트 파악을 위해 온라인 강의라도 듣는 걸 추천합니다. 온라인 강의 고민하시면 이혜진 선생님 강의 꼭 들어 보세요.

참고로 제가 토플 공부할 때는 이혜진 선생님이 오프라인 강의 아예 안하고 계셨는데.. 지금 시간표 검색해 보니 정규반 말고 실전 강의는 하고 계시네요 :) ) 

 

 

리스닝강의: 최지욱 선생님 (챔프스터디 인강) 

리스닝도 실강은 다른 분이었는데... 별로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ㅠㅠ  대신 온라인을 통해 들은 "최지욱" 강사님 강의가 너무 좋았어요. 

 

학원에서 오프라인 강의하실 때 수강생들 점수 올려주는 걸로 엄청 유명하셨다고 하더라고요.

직접 들어보지 못한게 안타까웠던...ㅠ

 

토플 리스닝은 처음 하면 어떻게 접근해야 할 지 모를 정도로 난감할 수 있는데(특히 렉처 파트). 쌤 믿고 따라가시다 보면 발전하는 게 느껴집니다. 

 

(리스닝도 온라인 수강만으로도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게다가 최지욱 선생님은 여전히 인강만 하시네요) 

 

 

라이팅강의: 송원 선생님(강남 해커스 현장 강의)  

역시 너무나도 유명하신 분이죠. 통합형/독립형 모두 템플릿 위주로 수업을 해주시는데요. 템플릿 자체도 너무 좋지만...강의를 따라 가다 보면 템플릿 단순 암기가 아니라, 실제로 어떻게 라이팅을 해야 할지 감이 잡히더라고요. 

 

그리고 현장 강의 할 때마다 하나라도 더 알려 주시려는 태도가 너무 좋았어요 😊

 

라이팅은 실전 연습이 중요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학원에서 오프로 수강하고, 시험도 쳐보고 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특히 송원선생님은 인강이 없어서 직접 가서 수강하셔야 한답니다. 

 

 

스피킹강의: 이수련 선생님(강남 해커스 현장 강의) 

역시 유명하신 분... 일단 강의가 매우 재미있어서 시간 순삭됩니다. 막막한 스피킹을 재밌게 알려 주시는 듯한...^^ 

 

다만... 스피킹 자체가 학원 강의만으로 가장 한계가 있는 분야인 것 같아요..ㅠㅠ (강의보다 연습이 몇 배로 중요한...) 

그래서 학원 강의에 엄청 큰 기대와 의존을 하시기 보다는, 수업시간에 꾸준히 입밖으로 내뱉는 연습을 하신다는 느낌으로 접근하시는 게 좋을 듯 해요!! 

 

 

결론 

시간이 많으시고, 의지가 너무 약하면 네 과목 모두 오프라인 강의로 수강하는 것도 생각할 수 있겠지만, 종합반은 체력 소모도 크고, 모든 과목의 선생님들이 다 맘에 들진 않더라고요. 

따라서 오프라인 수강이 더 필요한 라이팅과 스피킹은 현장강의로, 나머지 리딩과 리스닝은 온라인 강의로 들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저는 고민하다가 종합반 강의를 수강하였었지만 지금 다시하라고 하면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온라인 두 과목, 오프라인 두과목 수강할 듯요. 단, 오프라인 강의는 라이팅은 그대로 정규반, 스피킹은 실전반 바로 할 것 같네요).

그리고 학원에서 짜 주는 스터디 하는 게 좋은지는 케바케인 것 같아요!! (저는 혼자 공부하는 게 더 좋아서 하지 않았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토플 수강 후기 마칩니다! 끝 😊

 

 

사업자 정보 표시
법률사무소 어썸 (Law Firm AWESOME) | 변호사 권경미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624 ICT TOWER 7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66-14-01799 | TEL : 010-6784-3363 | Mail : lawyeraloha@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