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노하우] 흘려듣기 콘텐츠 추천

 

인터넷의 발달???로 가장 좋은 게 무엇이냐???라고 한다면....

전 외국어 콘텐츠가 무궁무진해졌다는 걸 꼽고 싶어요!!

 

예전엔 영어 컨텐츠를 구하려면 서점을 열심히 샤핑~~(Shopping)했어야 했지만 이제는 인터넷 세상🎶🎶 속에서 정말 쉽게 구할 수 있잖아요. 

 

따라서 제가 정리한 콘텐츠 말고도 정말 좋은 콘텐츠가 많을 수 있어요!!

 

어쨌든!! 제 기준 갠 가볼게요

 

 

1. 외국어 팟캐스트 

아무래도 직장인이시거나, 학생이거나 하여 스마트폰을 이용해 짬짬이 영어 흘려듣기를 하셔야 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또 시청보다는 청취로요~ 

 

그렇다면 이 팟캐스트가 가장 적절하지 않을까 싶네요!! 

 

저는 특히 cast box라는 어플을 이용하는데요(사실 많이 비교해 보고 선택한 건 아니고... 검색 후 이 어플을 사용해 보니... 다양한 영어 팟캐스트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실행 시 오류도 적은 편인 것 같아 습관적으로 사용 중이에요)

 

 

팟캐스트, 오디오북, podcast, audiobook - Castbox - Google Play 앱

☝Castbox는 구글 플레이 베스트 앱 부문 우승 앱입니다! ✌Castbox는 안드로이드 엑셀런스 앱입니다! Castbox는 팟캐스트 매니아들이 쉽게 팟캐스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어플리케이션입니��

play.google.com

 

요 어플 다운로드하여서 맘에 드시는 영어 콘텐츠를 들으시면 된답니다!

 

저는 "Girls gotta eat"(여자분들 하이톤... 약간 주제 야합니다... 19금), "All ears ENGLISH"(영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요) "Hello Internet"(영국/미국 남자 발음 들으실 수 있어요... 주제는 약 노잼..ㅠㅠ), "Conan O'Brien Needs A Friend"(유명 코미디언 코난 오브라이언 아시죠, 쉽고 재밌는 듯요) "Ellen on the go"(역시 유명한 엘렌쇼의 그 엘렌 입니다요) 

 

등등을 청취했고요.

 

최근에는 CNN 관련 콘텐츠를 많이 듣고 있어요. 

 

 

2. 유튜브 

네. 맞습니다. 영어건 취미 건... 요즘 유튜브 세상이죠~ 유튜브에도 정말 많은 영어 콘텐츠가 있어요.

 

저의 경우, 간단히 보기에는 V-log가 재미있더라고요. 예를 들어 "Havard lawschool V-log" "Journey V-log"와 같이 그때그때 생각나는 주제에 대한 V-log를 일회적으로 시청할 때가 많고요. 

 

그리고 너무 재밌는 지미 팰런 쇼!!(이 아찌~ 너무 재밌어요, 위에서 말씀드린 코난 오브라이언이나 엘렌쇼 도 찾아보셔요... 토크쇼가 대체로 재밌어요)도 검색해보고...

 

맘에 드는 영어권 배우들(예를 들면 빅뱅이론 짐 파슨스, 모던 패밀리 소피아 베르가라... 등등에 꽂혔다 싶음 그분 인터뷰 영상 등등)을 찾아보는 거죠! -> 역시 외국어 늘리는 데는 덕질이 최고!!

 

그리고 팟캐스트처럼 멍 때리듯이 듣고 싶다면 Abc 뉴스 스트리밍도 갠춘해요(아래 링크 걸었쓰요)!!

 

 

자막은 끄십시오.

 

 

3. 넷플릭스

어제도 포스팅했지만... 요즘 영어공부에 넷플릭스를 빼놓을 수 있을까요? 

 

너무 많은 콘텐츠들이 있기 때문에 뭐 하나 꼽기가 쉽지 않아요...

 

종래 미드를 많이 보아 오셨다면 이미 개인 취향이 있으실 것이기 때문에 그 장르 위주로 보시면 될 것이고요.

 

흘려듣기를 위해 이제 처음 미드를 영접한다고 하시면 일단 짧고 쉬운 시트콤을 추천해 드립니다.

(프렌즈, 모던 패밀리, 빅뱅이론, 하우 아이멧 유어 마더(전부 강추 강추) 등등이요! -> 요건 포스팅 다시 해 볼게요!)

 

완소 "Bigbang theory" 넷플릭스 공홈에서 퍼 왔어요^^

여기서도 자막은 끄자!

 

 

4. CNN

흘려듣기를 드라마 위주로만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뉴스도 추천드려요. 일단 드라마에 비해 몰입이 잘 안되기 때문에?ㅋㅋ 오히려 멍 때리면서 보실 수 있어요.

 

(드라마는 너무 재밌어서 궁금한 부분 어느 순간 해석해 보기도 한다는..ㅠ)

 

그리고 CNN이 처음에는 좀 생소한데 말이죠... 보다 보면 재밌게 보는 방법 찾을 수 있어요~ 바로 호스트들에 관심을 갖는 거죠...(요즘 CNN을 제일 애용 중이기에...  CNN 즐기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에 따로 특집 포스팅할게요).

 

그리고 요즘에는 코로나나, Black Lives Matter 시위 같은 세계 공통적인 이슈가 많잖아요. 그래서 좀 더 귀 쫑긋 세우고 보실 수 있어요. 

 

TV 리모컨 채널을 돌리다 보면 CNN 채널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그 채널 번호를 외우고... 집에 귀가하면~ CNN부터 트는 습관 들여 봅시다 ㅋㅋ -저희는 서울 올레 TV 시청 중인데 191번이랍니다 ㅋㅋ)

 

뭐~ Fox 뉴스나 BBC 뉴스와 같이 다른 채널들도 있는데요... 저한테는 CNN이 잘 맞네요^^

 

 

5. 기타 

그 외에 또 뭐가 있을까요? 일단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제공하는 "Ted"가 생각나요(본인에게 흥미로운 주제라면 역시 무자막으로 접하기 괜찮을 듯요... 하지만 제 생각에는 연사들의 영어가 "배려 영어"에 가깝기 때문에 흘려듣기 할 시간이 많이 없다면 미드나 영어뉴스에 집중하시는 게 나을 듯해요).

 

그리고 영화나 만화영화도 있죠(이 역시 넷플릭스에 관련 콘텐츠가 많습니다. 그 밖에 다른 경로로도 구하실 수 있고요). 

만화영화는 좀 쉽다는 장점이 있지만 제 기준에는 재미가 없어요ㅠㅠ(난 사람이 등장하는 게 좋아~~).

 

영화는 스튜디오보다 현장 녹음된 게 많고 정말 심한 흘리듯이 말하는 무배려 영어가 많아 난도가 높고요. 미드에 비해 대사 공백 역시 많아요. 그래서 영화보다는 미드 추천드릴게요.

 

 

 

 

 

도움이 좀 되었을까요? 

 

그럼 다른 포스팅으로 또 만나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법률사무소 어썸 (Law Firm AWESOME) | 변호사 권경미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624 ICT TOWER 7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66-14-01799 | TEL : 010-6784-3363 | Mail : lawyeraloha@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