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JB Factory 167 유료스킨 구매 후기

여러분~

 

혹시 제 블로그를 이전에도 방문해 보셨다면 오늘 확 바뀐 모습을 보고 깜짝 놀라셨을 거예요. 

 

네. 맞아요. 제목 그대로 드디어 블로그용 유료 스킨 하나 질렀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포스팅을 좀 해보려고 해요. 

 

 

 

유료스킨을 구매하게 된 이유

저 역시도 취미로 블로그를 시작하신 많은 분들과 비슷하게 최대한 자본 투입 없이 이 블로그를 어떻게든 꾸려 나가 보려고 했어요. 

 

항간에 떠도는 소문 중에 '유료 스킨을 구매해야 애드센스 승인이 잘 된다.'는 이야기도 무시하고 결국 무료 스킨으로 애드센스도 받아 내었고요.

 

그런데 문제는 광고 삽입이었어요. 

 

나름대로 열심히 리서치를 해서 디스플레이 광고/중간광고/피드 광고/사이드바 광고까지 골고루 적용해 보았는데요. 

무료 스킨으로는 한계가 있더라고요.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요.

- 광고가 너무 늦게 떴어요ㅠ 일반적으로 포스팅 초반에 조회수가 높잖아요. 그런데 광고는 한참 후에야 나오기 시작하니깐 좀 속상하더라고요. 

- 그리고 중간광고는 아무리 기다려도 안 나오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제가 뭘 잘못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시중에 알려진 대로 중간광고를 서식으로 미리 만들어 놓고 글 사이사이에 집어넣었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간광고가 나오지 않는 경우도 많더라고요.

- 또한 수익형 블로거가 되고자 하니, 포스팅 퀄리티에 신경 쓸 수밖에 없더라고요. 수익 창출 전까지는 콘텐츠에 주로 집중했었는데요. 사실 아무리 좋은 글도 보기 좋지 않으면 나도 더 이상 읽고 싶지 않잖아요.
HTML을 잘한다면 티스토리 무료 스킨만으로도 어느 정도 퀄리티가 나오겠지만 저는 그런 상태는 아니었어요. 제가 봐도 제 블로그가 좀 후졌었거든요. HTML 독학도 고민해 보았지만 독학할 시간에 포스팅 한 두 개 더 하는 게 낫겠다는 판단이 섰어요. 

 

 

그래서 선택한 JB 167 유료 스킨 

며칠 정도 유료 스킨을 찾아봤는데요. 특별히 꽂히는 스킨도 싫은 스킨도 없었고 다들 무난 무난 했어요. 이 JB 스킨도 말이죠.

 

따라서 저는 제가 스킨을 구매하고자 한 근본적인 이유를 되새기며 애드센스 광고 적용이 용이한 스킨을 고르는데 포커스를 뒀어요. 

 

이 JB 스킨은 디자인에 약간 호불호가 있는 듯 하지만, 먼저 사신 블로거 분들이 애드센스 광고 적용만큼은 하나 같이 입을 모아 칭찬하시더라고요. 

(JB Factory에서 167 스킨 이외에도 다양한 스킨을 판매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고, 얼마 전까지 다른 옵션도 있는 것을 확인했었는데요. 다시 들어가 보니 현재는 167 스킨 밖에 팔지 않고 있더라고요.ㅠㅠ 다른 건 다 구매 중단... 왜일까요?) 

 

참, 구매는 JB Factory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하실 수 있고요. 카드결제도 가능하며 가격은 오 만원입니다(포스팅 더 열심히 해야겠다 ㅠㅠ).

 

 

 

유료 스킨 써 본 후기

저는 진짜 대만족이에요. 

 

일단 광고 적용이 대박 편해요. 중간광고를 제외하고는 단 1회 세팅으로 엄청 잘 송출되고요. 중간 광고는 글 쓰면서 HTML모드로 직접 넣어 줘야 하는 부분이 있지만 코드가 무지 간단해요(복붙만 하면 됨). 

 

무엇보다 중간광고 넣은 게 100프로 광고로 송출되는 신세계를 맛보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블로그 디자인... 눈으로 느껴지시지 않나요. 뭐 개인차가 있겠지만 제 기준에는 엄청 만족스러워요. 

 

 

 

정리하자면,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유료 스킨은 아주 좋은 수단인 것 같아요.

 

한 번 사면 계속 업데이트 혜택도 받을 수 있고요. 한 번 구매로 동일 계정 소유의 다른 블로그에도 적용 가능하므로(한 아이디 당 다섯 개까지 블로그 만들 수 있으니 산술적으로는 5개의 블로그에 적용 가능한 거네요) 가격 측면에서 나름 합리적인 부분도 있어 보여요. 

 

비슷한 고민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저는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법률사무소 어썸 (Law Firm AWESOME) | 변호사 권경미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624 ICT TOWER 7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66-14-01799 | TEL : 010-6784-3363 | Mail : lawyeraloha@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