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애드센스 필수 용어 함께 공부해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도 아직 공부 중인 <블로그 애드센스 필수 용어>를 함께 정리해 보겠습니다. 

 

 

 

 

우선 구글 애드센스 첫 페이지에는 기본적으로 아래 6개의 항목이 표시되어요. 

페이지뷰, 노출수, 클릭수, 페이지CTR, CPC, 예상수익, 페이지RPM

 

차례대로 용어들의 의미(계산식 포함)를 간단히 정리해 볼게요. 

 

나아가 간단한 예제를 통해 이해를 넓혀 보겠습니다. 

 

 

 

용어정리

-페이지뷰: 광고가 표시되는 페이지(글) 조회수(조회된 페이지에 광고가 여러 개 표시되더라도 1개로 계산) 
-노출수: 광고가 노출된 횟수
-클릭수: 광고가 클릭된 횟수 
-페이지 CTR: 페이지뷰당 클릭률, 즉 클릭수/페이지뷰*100 (단위: %)
-CPC: 본인 블로그 방문자가 광고를 1회 클릭할 때마다 본인이 벌어 들이는 수익 (=클릭당 광고수익으로 이해)
-예상수익: 페이지뷰*페이지CTR*CPC (단위: 달러)
-페이지 RPM: 1000페이지뷰가 나온다고 가정했을 때 예상 수익, 예상수익/페이지뷰*1,000 (단위: 달러)

 

 

 

예시

예를 들어 보자.
하나의 블로그에서 광고가 삽입된 100개의 글이 각 1번씩 조회되었으며, 글 하나 당 5개씩의 광고가 들어갔다.
너무 복잡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페이지뷰 1회가 일어날 때 마다 그 페이지 속에 든 광고는 전부 노출되었다고 가정하자.
그리고 각 광고 하나 누를 때 마다 내가 갖는 수익은 0.5달러로 측정되었으며, 이 중 광고가 실제로 10번 클릭되었다 


그렇다면,
페이지뷰는? 100 회
노출수는? 500 회
클릭수는? 10 회
페이지 CTR은? 10/100*100= 10%
CPC? 0.5 달러 
예상수익은? 100*0.1*0.5= 5달러?
페이지 RPM: 5/100*1,000=50달러?

 

 

 

 

와 진짜 복잡하네요. 저 스스로도 까먹을 때마다 이 글을 보면서 복기를 해 봐야 겠습니다. 

 

결국 클릭수는 어쩔 수 운에 맡긴다 치고, CPC를 높이는 방법을 연구해야 한다는 것이네요.;;;

 

잘 참고해 주세요.

 

 

 

저도 아직 배워가는 단계이므로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혹시 틀린 부분 있다면 적극적인 정정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법률사무소 어썸 (Law Firm AWESOME) | 변호사 권경미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624 ICT TOWER 7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66-14-01799 | TEL : 010-6784-3363 | Mail : lawyeraloha@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