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블로그] 애드센스 출금용 외화통장 선택/발급 꿀팁 (feat. 외화송금수수료)

여러분 안녕하세요?

 

요즘 업무강도(?)는 예전에 비해 확연히 낮지만 주중/주말 딱히 구분이 없다 보니 오늘 그 피로가 쌓였나 봐요. 일어나지를 못했네요(피부는 또 왜 뒤집어진 걸까..?ㅠㅠ).

 

오늘은 애드센스용 외화통장 이야기를 좀 해볼게요!!

 

애드센스 수익 승인 이후 수익이 10불을 넘으면 핀번호가 오고, 100불을 넘으면 통장으로 입금되죠? 

 

따라서 수익을 잘 지급받기 위해, 기존에 외화통장이 없었다면 새로 발급을 받아야 하는데요. 

 

두 가지를 고려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1. 외화 송금 수수료

일단 현재 기준으로 각 은행별 외화 송금 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전국은행연합회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며,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서 관련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portal.kfb.or.kr/compare/commission_exchange.php)

 

 

 

Tip

-매달 300불 미만의 적은 수익이라면 수수료가 별도로 나오지 않는 SC 제일은행을 많이 선호하시는 것 같아요. 해당 금액을 넘으면 건당 10,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위 표에는 해당 내용이 누락되어 있네요. 아래 참조해요). 

 

출처: SC제일은행

-그 이상이라면, 우체국이 하루 20,000불 이하의 송금시 건당, 5000원의 수수료만 발생해 가장 저렴합니다.

 

-일부 은행의 경우 중간에 중개은행이란게 끼어서 위 수수료 이외에 중개은행 수수료라는게 발생할 수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하여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카뱅의 경우, 건당 5,000원 수수료 이외에 중개은행 수수료 10,000원이 별도로 부과됩니다(위에서 말씀드린 우체국이나 SC제일은행은 별도 발생 안해요!!).

 

 

 

 

2. 외화로 지급되는 지 여부

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우체국은 송금 수수료가 저렴한 반면(건당 5,000원이에요), 지급 당시 환율로 자동계산되어 원화로 입금된답니다. 사실상 원화통장인거죠..;;

 

나머지 대부분의 은행들은, 송금 수수료가 약간 더 나온다는 단점이 있는 반면, 내가 환전하기 전까지는 달러로 보유할 수 있고요(SC 제일은행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외화 통장 만드시기 전에, 원화/외화 지급 여부에 대해서도 고민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요즘 달러 재테크 많이 하잖아요. 원화로 입금된다거나, 환전 시기를 선택할 수 없다는 건 재테크를 하시는 분께 좀 좋지 않은 선택이 될 것 같네요. 

 

 

 

 

 

3. 준비물과 주의사항 

-방문해서 만드신다면 신분증, 주민등록등본(후자는 기존 거래가 없었던 은행의 경우) 꼭 챙겨 가세요.
 (그 외에 은행 별로 준비물이 있는지 확인하고 가세요!! SC제일은행은 기존 거래가 없었다면. 인터넷 발급이 안되므로 주민등록등본까지 구비해서 방문발급해야 합니다. 반면, 기존 고객이면 인터넷 발급도 된답니다)

-기존 거래 은행이 아니었다면, 외화 통장 외에도 원화 통장까지 같이 만드세요.
(추후 환전한 금액을 입금받기 위해 원화 통장이 필요합니다. SC 제일은행의 경우 두드림 통장과 외화보통예금 통장을 만드시면 됩니다) 

-외화통장의 예금주 이름을 영문으로 만드세요(여권과 일치하도록 만드는 게 좋습니다).
-예금주명은 애드센스에도 입력하여야 하므로, 정확하게 알아 오세요(성/이름 순인지, 이름/성 순인지 까지도 꼼꼼하게 확인하세요)
**위 빨간 글자 부분을 잘 지켜야 추후 애드센스에서 결제 정보 입력할 때 문제가 생기지 않아요. 

-요즘 통장 개설 요건이 엄격해져서, 한 달 이내 계좌 개설한이력(타은행 포함)이 있다면 신규 계좌 개설해 주지 않습니다. 현재 통장 개설 가능한 상태인지 꼭 확인하고 가세요. 

 

 

 

 

꿀팁이 되셨길 바라면서 글을 마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법률사무소 어썸 (Law Firm AWESOME) | 변호사 권경미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624 ICT TOWER 7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66-14-01799 | TEL : 010-6784-3363 | Mail : lawyeraloha@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