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배정 후기 -삼성증권(mPOP) 공모주 청약/증거금 출금 방법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별건 아니고 난생처음 공모주 청약해 본 후기를 간단하게 기록해 두려고 해요. 

 

"바로바로" 카카오 게임즈의 소액주주가 되었답니다. 

 

 

 

 

 

 

 

 

 

 

예전에 연수원 때 마통으로 작전주를 샀다 손해 본 쓰라린 경험이 있고, 코인도 샀었다가 제 때 못 팔아서 손해 본 경험이 있거든요.

 

그때 이후로 '동산은 나랑 안 맞는구나.' 손을 떼었어요. 

 

웬만한 거 사면 돈 벌었을 이번 장에서도 퇴사 후라 지갑을 꼭 닫아 버렸었어요. 

 

갑자기 그런 제가 한심하게 느껴지기도 하고, 요즘 핫한 경험이라도 가져 보자는 생각으로 카카오 게임즈 청약을 하게 되었고요. 

 

10주 미만 아기 주주가 되었어요.

 

소감은 뭔가 어른이 된 기분이에요(저보다 나이 적은 분들이 보면 깜짝 놀랄 소리네요..;;).

 

 

 

 

 

로펌에서 한 때는 재테크 XX 으로 불린 적도 있었는데 ㅋㅋㅋㅋㅋ

 

이제 다시 좀 관심을 가져 보아야 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삼성증권 어플(mPOP)을 이용했고요.
-예전에 증권 계좌 개설한 후 1년 이상 방치해서 특별히 우대는 받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청약한 주식 대비 배정 주식은 1500:1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나머지 증거금은 오늘 눈 떠 보니 환불되어 있었고요. 상장은 9.10. 예정이라고 하네요. 

"아주아주 소액 주주이니 용돈이나 벌어야 겠어요. 이번에는 정말 매도 잘하길"

 

 

 

 

 

Hoxy, 삼성증권 mPOP 어디에서 청약/청약 이후 반환된 증거금 출금해야 될지 모르시는 분들 위해서 아래 사진으로 간단히 설명드립니다. -UI가 직관적이지 않아서 저도 찾는데 좀 걸렸답니다. 

 

청약방법
mPOP 청약 방법

 

 

 

 

 

출금(인출) 방법

 

 

 

 

 

 

 

 

다음은 빅히트인가요? 

 

요즘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데 눈을 뜨는 중이라 국내/국외 우량주에도 관심을 가져 보려고요. 

 

이 글 보신 여러분들 다들 대박 나시길 바랄게요. 

 

(경제와 유무형의 파이프라인 구축에 관심 있으신 분들 소통 언제나 대환영입니다🧡💛💚💙💜 )

 

감사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법률사무소 어썸 (Law Firm AWESOME) | 변호사 권경미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624 ICT TOWER 7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66-14-01799 | TEL : 010-6784-3363 | Mail : lawyeraloha@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