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생 처음(?) 주식 익절해 본 후기(feat. 카카오게임즈 수익 인증)

말 그대로 처음으로 주식 익절 해 본 후기입니다. 

 

혹은 카카오게임즈 청약 마지막 후기... (이제 제 손을 떠났거든요)

 

아래 수익인증도 있어요

 

 

 

 

 

뉴스에서 많이 방송했듯이 카카오 게임즈는 따상상까지 갔었어요. 목요일 상장 후 목금 연속 상한가!! 

 

그리고 어제가 대망의 월요일이었죠. 

 

한국 주식 제일 어려운 게 제 수면 패턴이랑 안 맞네요.ㅠㅠ 거의 새벽 5~6시가 다 되어서야 잠드는데... 

 

9시에 일어나려니 죽을 맛.!!

 

그래도 월요일에 싸한 기분이 들어 짝꿍이 한테 전화로 깨워 달라고 했었거든요. 8시 50분에...

 

그리고 이번에는 무조건 익절 한다는 생각으로 기적처럼 일어났답니다..(잠든 지 세 시간 됐나ㅠㅠ).

 

 

 

장 서기 직전에 보니 매도대기 물량이 후덜덜.... 아니나 다를까.. 상한가가 아닌 +8프로 정도에서 시초가가 형성되더라고요. 

 

시초가가 그 날 장 최고가다라는 느낌이 와서 매도 걸려고 하는데 시초가에서 쭉쭉 빠지니 얼마에 매도 걸어야 될지 모르겠더라고요. 그러다가 +3프로 선인 82,900원에 걸었는데 저 가격 찍고 다시 좀 상승해 버리면서 매도 취소할 새도 없이 팔려 버림 ㅋㅋㅋ

 

바로 85,000원 정도까지 올라서 좀 아까웠지만... 

(이러고 다시 쿨쿨 잠들었어요 ㅠㅠ)

 

오후에 일어나서 보니 저 가격에라도 판게 신의 한수였더라고요!!

(화요일 현재 장 보니 어제 안 팔았으면 어땠을지... 간담이 서늘하네요)  

 

다시 한번 익절은 옳다는 걸 깨달으며, 처음으로 질질 안 끌고 적절히 판 제 자신에게 감사합니다. 

 

 

 

덕분에 꽤 쏠쏠하게 벌었네요(주당 24,000원에 사서 82,900원에 팔았어요) 🙌🙌🙌

 

 

 

** 몇 주 못 사서 총수익은 얼마 안 되지만 수익률 생각하면 후덜덜하네요!! 

 

 

 

욕심 안 내고 주식하니 좀 할 만한 거 같기도 하고... (하지만 여전히 제 수면 패턴과 안 맞아서 미국 주식을 해야 하나 고민입니다 :) 

 

좋은 정보 있으면 알려 주세요!! 

 

 

 

<참고> 카카오게임즈 지난 후기들..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배정 후기 -삼성증권(mPOP) 공모주 청약/증거금 출금 방법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별건 아니고 난생처음 공모주 청약해 본 후기를 간단하게 기록해 두려고 해요. "바로바로" 카카오 게임즈의 소액주주가 되었답니다. 예전에 연수원 때 마통으로 작

aloha-legalclinic.tistory.com

 

 

카카오게임즈 따상!! (+공모가, 현재주가, 시총순위, 매수대기 등 정보)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 게임즈 소식으로 시작할게요 :) 얼마 전에 카카오게임즈 청약 및 소액주주가 된 후기를 올렸었는데요. 공모주 청약/배정 후기 -삼성증권(mPOP) 공모주 청약/증��

aloha-legalclinic.tistory.com

이 글은 이만 마무리할게요!! 

 

감사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법률사무소 어썸 (Law Firm AWESOME) | 변호사 권경미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624 ICT TOWER 7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66-14-01799 | TEL : 010-6784-3363 | Mail : lawyeraloha@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